본문 바로가기
경제 스토리

해외 주식 사는법 - 양도 소득세, 수수료, 세금 추천 주식 알아보기

by x78952 2020. 7. 24.

해외 주식 사는법 - 양도 소득세, 수수료, 세금 추천 주식 알아보기

안녕하세요? 제이제이입니다.

요즘 해외 주식으로 하는 재테크가 아주 인기입니다. 국내 주식과는 다른 해외주식, 도대체 어떻게 구매를 해야하고 다루어야 하는지 많은 궁금증이 있을텐데요. 다음 포스팅에서 많은 정보 알아가시기 바랍니다.

 

해외 주식 사는 법?

해외 주식을 사는 법에는 크게 가지로 나뉠 있습니다.

 

-직접투자: 주식

-간접투자: 펀드, ETF

 

특히 펀드나 ETF 한화 환전 없이 투자가 가능하며 지수에 투자하는 간접투자 방식입니다.

해외 주식에 직접 투자하기 위해서는 우선 금융사를 선택해야 하는데요. 이미 국내 주식 계좌를 가지고 있더라도 해외 주식을 거래하기 위해서는 해외 주식 전용 계좌를 열어야 합니다. 증권사별로 투자 가능한 국가가 다르고 또한 거래 수수료 또한 다르기 때문에 증권사를 자세히 비교한 후에 정하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해외 주식 전용 계좌까지 열었다면 마지막 단계는 환전을 후에 본인이 구매하고자 하는 주식을 MTS에서 매수 주문을 해주면 모든 과정이 마무리됩니다.

 

해외 주식 추천

요즘 많은 분들이 아마존, 테슬라 미국 주식에 많은 관심을 가지고 있습니다. 주식 투자는 막연하게 다른 사람들의 의견을 따라가기 보다 본인이 직접 공부하고 분석하여 투자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직접 주식 구매 해외 주식에 대해 참고할 있는 사이트에 접속하여 틈틈이 분석하여 구매 결정을 하기 바랍니다.

-블룸버그 (www.bloomgerg.com)

-인베스팅 닷컴 (www.investing.com)

-구글 파이낸스 (finance.google.com)

 

 

 

해외 주식 세금? 양도소득세가 뭔가요?

해외 주식 거래 많은 분들이 걱정하는 부분이 바로 세금입니다. 국내주식은 값에 사서 비싸게 파는 매매차익에 대해서는 세금을 부과하지 않지만 해외 주식은 그렇지 않습니다. 해외주식은 매매차익에 대해 양도소득세가 부과되는데요. 해외 주식은 양도 차익 250만원까지는 비과세 적용이 된다고 하니 부분을 이용하면 절세 효과도 누릴 있습니다.

 

해외주식 양도 차익은 분리과세 해야 한다

정기예금 이자, 채권 이자, CMA 이자의 경우 합이 2,000만원이 초과할 경우 금융소득종합과세로 구분되어 높은 세율이 적용됩니다. 해외주식 양도 차익은 금융소득종합과세에 포함되지 않고 일괄 22% 세금이 부과되는데요. 만약 본인이 금융 소득이 많다면 펀드보다는 해외주식을 통한 재테크가 세율적으로 유리하다고 있습니다.

 

해외주식 양도소득세 신고 방법은?

-신고시기: 매년 5 (5/1~5/31)

-신고방법: 홈텍스 전자신고 또는 직접 방문

*매매차익이 250만원 이하의 경우 비과세로 세금 부과가 되지는 않지만, 원칙적으로 신고는 해야 합니다. 신고를 하지 않더라도 가산세가 부과되지는 않지만 추구 소명이 필요한 경우가 발생할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