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제 스토리

미국 주식 추천 종목 및 실시간 호가 전망에 대해 알아보는 법

by x78952 2020. 7. 27.

미국 주식 추천 종목 및 실시간 호가 전망에 대해 알아보는 법

다시 미국 주식 관련한 포스팅으로 돌아왔습니다. 도대체 미국 주식은 어떻게 종목을 분석하고 공부해야 하는 것일까요? 실시간 호가는 어떻게 알아보는 , 전망 좋은 주식을 찾을 있는 유용한 사이트가 있을지 궁금하실 같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미국 주식 종목 분석 비교 가능한 인터넷 사이트를 소개하고자 합니다.

 

Finviz (Financial Visualizations) https://finviz.com/map.ashx?t=sec

Finviz 웹사이트에서는 S&P500 속한 모든 종목을 분야별 시가 총액을 기준으로 정리해 놓은 사이트입니다. 웹사이트 이름처럼 투자자들이 눈에 시각적으로 알아볼 있게끔 정리해 놓아서 직관적으로 어느 분야에 어느 종목이 상위에 랭크해 있는지 알아보기 쉽습니다. 예를 들어 아래 스크린 샷을 보면 Technology분야에서는 마이크로소프트가 시가 총액 기준 가장 높은 순위에 자리잡고 있고, Communication Services분야를 보면 구글이 자리 잡고 있는 것을 있습니다.

 

특히 아래 도표에서 초록색과 빨간색 의미는 양봉/음봉을 각각 의미합니다.

- 양봉: 주식 차트에서의 빨간색 봉이며 주식의 상승을 의미
         시가가 종가보다 낮을 때 만들어짐 (시가<종가)
- 음봉: 주식 차트에서의 파란색 봉이며 주식의 하락을 의미
         시가가 종가보다 높을 때 만들어짐 (시가>종가)

*시가: 장 시작 시 형성되는 가격
*종가: 장 마감 시 형성되는 가격
*고가: 장 중에 가장 높은 가격

아래 화면에서 예를 들어 마이크로소프트를 더블 클릭하면 해당 종목 분석 화면으로 넘어가 자세한 정보를 살펴볼 있습니다.

 

자세한 사항을 알고 싶다면 해당 사이트에 “Screener” 메뉴로 들어가면 PER, PBR 디테일하게 있습니다.

 

PER (Price Earnings Ratio): 주가수익률로 주가/주당 순이익으로 계산된다.
- 종목의 상대적 수익가치를 보여주는 수치
- 투자 결정 시 가장 우선적으로 살펴 보아야할 비율
- 해당 수치가 낮을수록 좋으며 10이하면 괜찮고 6~4정도로 낮으면 낮을수록 좋다.
- 다만 이익 변동성이 큰 종목에 대해서는 적정 주가 수준을 계산하기 어려움

PBR (Price Book – Value Raito): 주가 순자산 비율로 주가/주당순자산(자산-부채)로 계산된다.
- 회사 청산 시 주주가 배당 받을 수 있는 자산의 가치이다.
- 해당 수치가 낮을수록 좋으나 PBR이 1미만일 경우, 주가가 장부 순자산가치에도 미치지 못한다는 의미로 해석된다.
- 또한 수치가 낮으면 낮을수록 자산 가치가 저평가 되었다고 본다.
- 은행, 투자회사, 보험 등 주로 자신을 대량 보유하고 있는 업종이나 게임, 중소엔지니어링 회사 등 인적자원이 대부분의 기업의 가치로 분류되는 업종은 PBR로 회사의 가치를 판단하기 어렵다.

 

이렇게 오늘은 미국 주식 종목 파악을 위한 사이트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도움이 되었길 바라며 다음에 유익한 포스팅으로 돌아오겠습니다.

댓글